LG 에어컨 에러코드 CH05 원인 2가지
1. 첫 번째 발생원인
ch05 에러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LG 에어컨 에러코드의 CH05 천장형 에어컨은 실내기 전원 차단기와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분리되어 설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외기 전원 차단기가 내려져 있는 경우 CH05 에러가 발생됩니다..
또 전기선이 잘라져있는 것들을 연결해서 사용하게 되어 단선이 되는 경우도 있고, 동물들이 잡아당기는 경우 등 설치할 때 올바르게 하지 못하여 발 생계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관커버를 씌워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메인 PCB나 인버터 PCB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노후화나 제품의 문제일 수도 있으며, 어느 때는 멀쩡했다가 어느때는 안되었다가 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사용 한 지 조금 오래된 제품의 PCB 손상인경우, 교체를 하는 것이 나은지, 수리를 하는 것이 나은지 기사님께 비용을 묻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LG 에어컨 에러코드 CH05 확인방법
첫번째 LED는 1의 자리 에러입니다. 두 번째 LED는 10의 자리 에러입니다.
예시) 하단의 첫 번째 LED가 일정한 간격으로 5번 깜박이면 CH05 에러입니다.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직후, CH05가 발생한 경우
CH05 코드는 인버터 제품에서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을 감지하는 기능입니다. 설치 기사님께 연락드려 통신선 체결 상태 및 오결선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CH05가 발생한 경우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코드는 전기가 불안정하거나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습니다. 일반 가정집에서는 셀프로 우선 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이후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시면 됩니다. LG시스템에어컨, LG에어컨, LG냉난방기의 CH05 에러는 다 비슷하기 때문에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전원 리셋 후 동일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 전문기사님의 출장 A/S 확인이 필요합니다. 하단에 기재되어 있는 LG고객센터에 유선연락하시거나, LG홈페이지 [출장 서비스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받으시길 바랍니다.
매장 진열/전시 제품인 경우
매장 진열/전시 제품은 실내기와 실외가 연결되지 않을 상태에서 효능이 없이 전시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에러코드가 띄어질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전시를 할 경우, [전시 모드]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전시 모드란?
제품 진열 시 디스플레이 동작을 및 라이팅 [청정 표시등] 색상 등을 시연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해결되지 않은 경우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문의나 전화상담 메뉴를 이용해 서비스 신청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장서비스 예약을 통해 전문 기사님의 정확한 진단이나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LG전자 대표번호 : 02-3777-1114
- 제품/서비스 문의 : 1544-7777
- 상담가능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렌타인 데이 나라별 풍습, 발렌타인데이의 유래 (0) | 2023.02.09 |
---|---|
김치 냉장고 온도와 맛있게 보관하는 기능(LG 김치 냉장고) (0) | 2023.02.04 |
2023년 정월대보름 날짜, 뜻, 음식(나물), 부럼 알아보기 (0) | 2023.02.03 |
2023년 손 없는 날 언제일까? (ft.뜻, 유래) (0) | 2023.02.03 |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이전설치 총 정리 (0) | 2023.02.03 |
댓글